본문 바로가기
[동물백과]

말티즈의 역사, 특징 및 건강에 대한 안내

by 명순페이스 2023. 6. 23.

말티즈, 말티즈 리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소개해 드릴 동물은 도도하고 사랑스러운 말티즈입니다.

말티즈는 하얗고 아름다운 털에 크고 동그란 눈, 코를 가진 매우 귀여운 외모로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말티즈의 역사, 특징, 성격, 건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티즈의 역사

말티즈는 그들의 호화로운 흰색 긴 털과 재미있는 성격으로 잘 알려진 장난감 견종입니다.

이 견종은 몰타 섬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들에 대한 언급이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학에서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몇 세기 동안 충실한 동반자로 애호되어 왔습니다.

평균적으로 약 3.2kg 정도의 무거운 체중을 가지고 있는 이 작고 두려움을 모르는 개들은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며 매력적이고 헌신적인 동반자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말티즈의 특징

말티즈는 몸 길이에 걸쳐 흰색의 아름다운 털을 가진 유쾌한 성격의 귀여운 견종입니다.

크고 어두운 눈과 코는 장난스러운 성격을 가진 말티즈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만듭니다.

보통 3.2kg정도로 작은 소형견이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용감하고 똑똑한 지능을 가져 반전을 불러 일으킵니다.

 

말티즈의 성격

말티즈는 애정적이고 지능적이며 적극적으로 학습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말티즈는 낯선 사람들에게 조금 방어적일 수 있으며 소음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낯선 소리에 대해 짖음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훈련에 있어서는 다소 고집스러울 수 있으며, 중간 정도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견종입니다. 

말티즈는 건강한 돌봄과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주인을 향한 애정 수준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견종에 비해 낯선 이들에게 경계심을 나타냅니다.

친화성, 운동 능력, 장난기, 에너지, 훈련성, 지능, 짖는 경향 모두 중간 단계로 확인됩니다.

또한 긴 털을 가졌지만 탈모량이 적어 아파트 내에서도 충분히 기를 수 있는 견종입니다.

 

말티즈의 건강

대부분의 말티즈는 일반적으로 12-15년의 수명을 가지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견종입니다.

말티즈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개인이지만, 유전적인 건강 문제에 대해 주인들이 알고 관리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돌봄과 권장되는 건강 관리를 제공하여 말티즈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세하고 긴 흰색 털 때문에 주인의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강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유전적인 질환이 있습니다.

 

쓸개골 탈구 :  말티즈는 쓸개골 탈구라는 상속성 질환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릎뼈 하나 또는 양쪽이 어긋나게 되는 상태로, 일반적으로 심각한 정도는 아닙니다.

 

 

 


 


말티즈

 

지금까지 말티즈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여운 생김새와 다르게 키움의 난이도는 중간 단계 정도로 예상합니다.

말티즈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다음에 더 멋진 견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또 만나요!